반두라의 사회학습이~ 서술하시오.hwp 파일정보
반두라의 사회학습이~ 평가를 서술하시오 자료설명
반두라의 사회학습이~ 평가를 서술하시오 자료의 목차
목차
I. 사회학습이론의 주요개념
1. 모방
2. 인지
3. 관찰학습의 단계
1) 주의단계
2) 보존단계
3) 운동재생단계
4) 동기과정
4. 상호결정론
5. 자기규제
6. 자아강화와 자기효능감
II. 공격성의 사회화
III. 학습된 무기력
IV. 반두라 이론에 대한 평가
참고문헌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주요개념(구성요소)과 그의 이론에 대한 평가를 서술하시오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은 내적 과정과 외적 과정을 잘 결합한 행동주의 학파의 이론으로, 대부분의 학습이 다른 사람의 행동을 관찰하고, 모방한 결과로 일어난다는 인식하에서 출발한다. 반두라는 외부자극이 대부분의 인간행동을 통제한다는 스키너의 가정을 비판하며,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이 스스로 계기를 만들고, 자기강화를 가능하게 하는 인간의 능력인 인지능력을 고려하지
본문내용 (반두라의 사회학습이~ 서술하시오.hwp)
목차
I. 사회학습이론의 주요개념
1. 모방
2. 인지
3. 관찰학습의 단계
1) 주의단계
2) 보존단계
3) 운동재생단계
4) 동기과정
4. 상호결정론
5. 자기규제
6. 자아강화와 자기효능감
II. 공격성의 사회화
III. 학습된 무기력
IV. 반두라 이론에 대한 평가
참고문헌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주요개념(구성요소)과 그의 이론에 대한 평가를 서술하시오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은 내적 과정과 외적 과정을 잘 결합한 행동주의 학파의 이론으로, 대부분의 학습이 다른 사람의 행동을 관찰하고, 모방한 결과로 일어난다는 인식하에서 출발한다. 반두라는 외부자극이 대부분의 인간행동을 통제한다는 스키너의 가정을 비판하며,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이 스스로 계기를 만들고, 자기강화를 가능하게 하는 인간의 능력인 인지능력을 고려하지 않은 점에 대해 반론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