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마케팅의 의미~의미와 특징.hwp 파일정보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hwp
현대 마케팅의 의미~케팅의 의미와 특징 자료설명
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범위 마케팅믹스 등에 대해 조사한 리포트 입니다.
[경영학]현대마케팅의의미와특징(마케팅,광고,기업,경영,판매)
[경영학]현대마케팅의의미와특징(마케팅,광고,기업,경영,판매)
현대 마케팅의 의미~케팅의 의미와 특징 자료의 목차
Ⅰ. 마케팅이란
Ⅱ. 마케팅의 정의
Ⅲ. 마케팅의 본질
Ⅳ. 마케팅 전략수단의 결합
Ⅴ. 마케팅 믹스의 조화
Ⅵ. 마케팅의 범위
Ⅱ. 마케팅의 정의
Ⅲ. 마케팅의 본질
Ⅳ. 마케팅 전략수단의 결합
Ⅴ. 마케팅 믹스의 조화
Ⅵ. 마케팅의 범위
본문내용 (현대 마케팅의 의미~의미와 특징.hwp)
앞절에서 설명한 바 있는 시장지향적 경영철학(marketing concept)은 조화의 개념(matching concept)이다.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어야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뜻이다. 위에서 이야기한 4P, 즉 마케팅 믹스 전략이 목표시장 소비자들의 욕구와 특성에 맞아야 하고 그 믹스 자체가 지니는 각각의 이미지가 서로 잘 어울려야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욕구가 변화하면 기업이 그 변화에 맞추어 나아가야 한다는 뜻도 함축하고 있다. 1960년대까지 미국의 고급시계 시장을 장악하던 엘진(Elgin)사가 소비자들의 시계에 대한 취향변화에 부응하지 못해 쇠퇴 일로를 걷게 된 예라든지 가볍고 편리한 교통수단에 대한 고객의 잠재욕구를 미처 파악하지 못하고 일본 기업들에게 모터사이클 시장을 내주어야 했던 할리 데이빗슨(Harley-Davidson)의 예 등이 그러한 의미를 전달해 주고 있다. 반면에 요즘 소비자들의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