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관리와 커뮤~케이션 족보.hwp 파일정보
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족보.hwp
이미지 관리와 커뮤~케이션 족보.hwp 자료설명
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족보.hwp
이미지 관리와 커뮤~케이션 족보.hwp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이미지 관리와 커뮤~케이션 족보.hwp)
1주차.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1. 이미지(Image)란 무엇인가
내가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는가
내 주위 사람들은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제 3자는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누가 어떤 상황에서 이미지에 대한 정의를 내리느냐에 따라 각양각생의 정의가 내려질 수 있다. 이미지에 대한 학문적 정의, 특정 인물의 이미지 컨설팅을 위한 이미지 컨설턴트의 실용적 정의, 그리고 개인이 자신이나 상대방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이미지에 대한 정의 등 무수히 많은 정의가 존재한다.
한마디로 요약하면 타인의 거울에 비친 나의모습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1) 커뮤니케이션 학자의 학문적 정의
1922년 ‘Public Opinion`이라는 책에서 미국의 여론조사가 이자 언론인인 월터 리프만(Walter Lippman)은 이미지를 개인이 특정 대상에 대해 가지고 있는 “머리속의 그림 pictures in our head”으로 정의: 개인은 직접 경험할 수 없는 주위 환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