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마케팅전략 (S~수,향수시장.hwp 파일정보
타겟마케팅전략 (S~계적 변수,향수시장 자료설명
타겟마케팅전략 (S~계적 변수,향수시장 자료의 목차
가. Segmentation(시장세분화)
(1) 기능적 변수 (페로몬 기능)
페로몬 향수 시장과 일반 향수 시장으로 나눌 수 있다.
(2) 가격적 변수
국내 브랜드 향수로 대표되는 중저가 향수 시장과 외국 수입 제품들이 주를 이루는 고급 향수 시장으로 나눌 수 있다.
(3) 인구통계적 변수 (나이대별 시장)
향수는 일반적으로 성별, 나이대별로 시장이 가장 뚜렷하게 나뉜다. 성별, 나이대에 따라 사회적으로 요구되는 이미지가 각각 다르기 때문인데, 이는 향수를 구성하는 성분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A. 10대
과거에는 20~30대 그리고 40대 들의 향수 소비율이 높았던 반면, 최근에는 10대들의 향수 소비 또한 높아지며 연령비율이 낮아지고 있다. 10대들의 향수 소비는, 향수사용의 입문기라 할 수 있다.
아직 어리고 순수한 풋풋함을 가진 10대들은 향수의 입문이니 만큼 소화하기 쉽고 가벼운, 진하지
본문내용 (타겟마케팅전략 (S~수,향수시장.hwp)
가. Segmentation(시장세분화)
(1) 기능적 변수 (페로몬 기능)
페로몬 향수 시장과 일반 향수 시장으로 나눌 수 있다.
(2) 가격적 변수
국내 브랜드 향수로 대표되는 중저가 향수 시장과 외국 수입 제품들이 주를 이루는 고급 향수 시장으로 나눌 수 있다.
(3) 인구통계적 변수 (나이대별 시장)
향수는 일반적으로 성별, 나이대별로 시장이 가장 뚜렷하게 나뉜다. 성별, 나이대에 따라 사회적으로 요구되는 이미지가 각각 다르기 때문인데, 이는 향수를 구성하는 성분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A. 10대
과거에는 20~30대 그리고 40대 들의 향수 소비율이 높았던 반면, 최근에는 10대들의 향수 소비 또한 높아지며 연령비율이 낮아지고 있다. 10대들의 향수 소비는, 향수사용의 입문기라 할 수 있다.
아직 어리고 순수한 풋풋함을 가진 10대들은 향수의 입문이니 만큼 소화하기 쉽고 가벼운, 진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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