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중간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3쪽~116쪽)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수~

방통대중간 교육공학~ 어떤 수~.hwp 파일정보

방통대중간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3쪽~116쪽)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수~.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교육학과)
📜 자료분량 : 6 Page
📦 파일크기 : 255 Kb
🔤 파일종류 : hwp

방통대중간 교육공학~ 자신이 어떤 수~ 자료설명

1. 1장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 (1) 교육공학의 개념 핵심 내용 미국 교육공학회를 중심으로 1970년대 이후, 주기적으로 교육공학의..

방통대중간 교육공학~ 자신이 어떤 수~ 자료의 목차

1. 1장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

(1) 교육공학의 개념 핵심 내용
(2) 적용 방안
2. 2장 교육공학의 역사적 발전 과정
(1) 한국 교육공학의 역사적 발전 핵심 내용
(2) 적용 방안
3. 3장 교육공학의 이론적 기초
(1) 학습이론 핵심 내용
(2) 적용 방안
4. 4장 교수체제설계
(1) 교수체제설계 모형의 유형 핵심 내용
(2) 적용 방안
5.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방통대중간 교육공학~ 어떤 수~.hwp)

1. 1장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

(1) 교육공학의 개념 핵심 내용
미국 교육공학회를 중심으로 1970년대 이후, 주기적으로 교육공학의 대상을 공식적으로 표명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첫째, 교육공학의 역사적 기초를 형성하는 시청각교육의 한계를 벗어나려는 의도이고 둘째, 교육공학의 학문적 영역이 시대적으로 확장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하기 위함이다.
미국 교육공학회(AECT)는 1970년 교육공학에 대해 다음과 같이 공식적 정의를 내렸다. 교수 공학은 인간 학습과 통신이론에 기반을 두고 특정 학습 목표에 따라 전 과정을 설계, 실행, 평가하는 체계적 방법인 동시에 더 효과적인 교수를 위해 인적비인적 자원을 결합하여 사용하는 체계적 방법이다.
이후 1977년, 1994년, 2008년에도 교육공학에 대한 공식적인 정의를 내리는 작업은 계속되었고, 가장 최근인 2008년 교육공학에 대한 공식적 정의는 다음과 같다. 교육공학은 적절한 공학적 과정과 자원을 창출하고 활용 및 관리하여 학습을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