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과 3 특수교육학개론 – 과제명 통합교육을 하는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 놀이중심 장애아 지원을 하기 위해 필요한 ① 놀이상황, ② 놀이상황에 대한 교사의 이해 및 통합교육을 위한 지원 방향, ③ 주제,~

유아교육학과 3 특~③ 주제,~.hwp 파일정보

유아교육학과 3 특수교육학개론 – 과제명 통합교육을 하는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 놀이중심 장애아 지원을 하기 위해 필요한 ① 놀이상황, ② 놀이상황에 대한 교사의 이해 및 통합교육을 위한 지원 방향, ③ 주제,~.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교육학과)
📜 자료분량 : 5 Page
📦 파일크기 : 78 Kb
🔤 파일종류 : hwp

유아교육학과 3 특~방향, ③ 주제,~ 자료설명

유아교육학과 3 특수교육학개론 – 과제명 : 통합교육을 하는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 놀이중심 장애아 지원을 하기 위해 필요한 ① 놀이상황, ② ..

유아교육학과 3 특~방향, ③ 주제,~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유아교육학과 3 특~③ 주제,~.hwp)

유아교육학과 3 특수교육학개론
– 과제명 : 통합교육을 하는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 놀이중심 장애아 지원을 하기 위해 필요한 ① 놀이상황, ② 놀이상황에 대한 교사의 이해 및 통합교육을 위한 지원 방향, ③ 주제/놀이중심 활동명/대상연령, ④ 장애유형 및 특성, ⑤ 기대되는 교육효과, ⑥ 개정누리과정 관련 요소, ⑦ 활동자료, ⑧ 놀이 지원 내용(들어가기, 탐구하기, 나가기)을 작성하되 교사(T)와 유아(C)의 상호작용을 포함하여 기술하시오(배점: 30점).
유은영교수 자료실의 ‘출석수업대체과제물’ 놀이중심 활동계획안 틀 사용 필수
통합교육 현장 경험이 없거나 부족한 경우는 아래의 놀이 상황을 사용하여 작성할 수 있다.
놀이상황 예시) 만4세 잎새반에는 자폐성유아 민수를 포함한 15명의 유아들이 즐겁게 지내고 있다. 민수는 만4세 남아로 자폐성장애아로 2년째 통합 유치원에 재원 중이다. 민수는 자폐성 장애아이지만 친구들의 놀이에 관심을 보이며, 친구들을 관찰하는 행동을 보인다(예: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