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론.ppt 파일정보
유아교육론.ppt
유아교육론 자료설명
유아교육론
유아교육론 자료의 목차
1. 유아교사는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하는가2. 좋은 유아교사란 어떤 교사를 의미하는가
1.유아교사는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하는가
최성락은(1999)은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은 다음의 네 가지 관점에서 살펴 보았다.
1.유아교사는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하는가
최성락은(1999)은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은 다음의 네 가지 관점에서 살펴 보았다.
① 전통주의에서 본 자질
지식은 절대적이고 변하지 않는 것, 교육이란 문화유산이나 진리로 표현되는 지식체계를 전달하는 것으로 보았으며 교사는 지식을 체계화한 교과에 대한 지식을 갖추어야 하며 학습자들 앞에 서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권위와 솔선수범하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봄.
② 진보주의에서 본 자질
지식은 생활에 적용될 수 있는 실질적인 것, 교육이란 삶에 필요한 문제들을 해결해 가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며 교사는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흥미를 존중하고, 조언하며, 학습을 촉진하는 민주적 리더의 능력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고 봄.
(1)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
③ 학문 중심주의에서 본
본문내용 (유아교육론.ppt)
1. 유아교사는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하는가2. 좋은 유아교사란 어떤 교사를 의미하는가
1.유아교사는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하는가
최성락은(1999)은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은 다음의 네 가지 관점에서 살펴 보았다.
1.유아교사는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하는가
최성락은(1999)은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은 다음의 네 가지 관점에서 살펴 보았다.
① 전통주의에서 본 자질
지식은 절대적이고 변하지 않는 것, 교육이란 문화유산이나 진리로 표현되는 지식체계를 전달하는 것으로 보았으며 교사는 지식을 체계화한 교과에 대한 지식을 갖추어야 하며 학습자들 앞에 서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권위와 솔선수범하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봄.
② 진보주의에서 본 자질
지식은 생활에 적용될 수 있는 실질적인 것, 교육이란 삶에 필요한 문제들을 해결해 가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며 교사는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흥미를 존중하고, 조언하며, 학습을 촉진하는 민주적 리더의 능력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고 봄.
(1)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
③ 학문 중심주의에서 본 자질
학문을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