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 국내외 성~ 성공 사례.hwp 파일정보
6시그마 국내외 성공 사례.hwp
6시그마 국내외 성~ 국내외 성공 사례 자료설명
6시그마 경영혁신에 대해서 알아보고 국내 철도청의 6시그마 성공사례 및 외국계 기업의 6시그마 성공사례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6시그마 국내외 성~ 국내외 성공 사례 자료의 목차
Ⅰ. 6시그마 경영혁신이란?
Ⅱ 국내 기업의 6시그마 사례
1. 철도청의 6시그마 선택
2. 6시그마의 준비
3. 6시그마의 시동
4. 6시그마의 전개
5. 장애요인과 극복방안
6. 추진성과 및 성공요인
7. 또 다른 도전… ERP 도입으로 시스템적 혁신 추구
Ⅲ. 외국계 기업의 6시그마 사례
1.GE 저당보험(GE MORTGAGE INSURANCE)
2.씨티은행(CITI BANK)
3. 포드 (FORD)
본문내용 (6시그마 국내외 성~ 성공 사례.hwp)
4) 결과
은행 측은 직원들이 고객에게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도록 노력한 결과 98년 1월 씨티 은행 서울지점에 걸려온 고객전화 4375건 중 실패 전화는 350건으로 통계적으로 환산하 면 2.91σ수준이었다.
1년 동안 체계적인 노력의 결과 99년 3월 통화실패는 총통화 4751건중 103건으로 시그 마 수준을 3.52σ로 되었다.
또한 고객이 창구에서 기다리는 시간도 같은 방식으로 절반가량으로 단축이 되었다. 씨 티은행 서울지점은 마케팅분야에도 6시그마 혁신운동을 벌이고 있다.
한편 대출을 담당하는 심사역은 전체업무시간의 80%이상을 반드시 고객에게 할애하도록 하였으며 이를 체크하기 위하여 심사역들은 매일같이 근무내용을 세밀히 기록하게 기록 한다. 매달 결과를 분석해 기준이 미달되면 팀별로 그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야한다.
이런 방법으로 국내 자금이체 신용장 개설, 선물환거래 프로세스과정의 에러가 크게 줄 어들었다.
은행 측은 직원들이 고객에게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도록 노력한 결과 98년 1월 씨티 은행 서울지점에 걸려온 고객전화 4375건 중 실패 전화는 350건으로 통계적으로 환산하 면 2.91σ수준이었다.
1년 동안 체계적인 노력의 결과 99년 3월 통화실패는 총통화 4751건중 103건으로 시그 마 수준을 3.52σ로 되었다.
또한 고객이 창구에서 기다리는 시간도 같은 방식으로 절반가량으로 단축이 되었다. 씨 티은행 서울지점은 마케팅분야에도 6시그마 혁신운동을 벌이고 있다.
한편 대출을 담당하는 심사역은 전체업무시간의 80%이상을 반드시 고객에게 할애하도록 하였으며 이를 체크하기 위하여 심사역들은 매일같이 근무내용을 세밀히 기록하게 기록 한다. 매달 결과를 분석해 기준이 미달되면 팀별로 그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야한다.
이런 방법으로 국내 자금이체 신용장 개설, 선물환거래 프로세스과정의 에러가 크게 줄 어들었다.
5) 예상
은행 직원들은 교육을 통해 품질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