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현대 마케팅의 의미~의미와 특징.hwp 파일정보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1 Page
📦 파일크기 : 67 Kb
🔤 파일종류 : hwp

현대 마케팅의 의미~케팅의 의미와 특징 자료설명

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범위 마케팅믹스 등에 대해 조사한 리포트 입니다.
[경영학]현대마케팅의의미와특징(마케팅,광고,기업,경영,판매)

현대 마케팅의 의미~케팅의 의미와 특징 자료의 목차

Ⅰ. 마케팅이란
Ⅱ. 마케팅의 정의
Ⅲ. 마케팅의 본질
Ⅳ. 마케팅 전략수단의 결합
Ⅴ. 마케팅 믹스의 조화
Ⅵ. 마케팅의 범위

본문내용 (현대 마케팅의 의미~의미와 특징.hwp)

앞절에서 설명한 바 있는 시장지향적 경영철학(marketing concept)은 조화의 개념(matching concept)이다.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어야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뜻이다. 위에서 이야기한 4P, 즉 마케팅 믹스 전략이 목표시장 소비자들의 욕구와 특성에 맞아야 하고 그 믹스 자체가 지니는 각각의 이미지가 서로 잘 어울려야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욕구가 변화하면 기업이 그 변화에 맞추어 나아가야 한다는 뜻도 함축하고 있다. 1960년대까지 미국의 고급시계 시장을 장악하던 엘진(Elgin)사가 소비자들의 시계에 대한 취향변화에 부응하지 못해 쇠퇴 일로를 걷게 된 예라든지 가볍고 편리한 교통수단에 대한 고객의 잠재욕구를 미처 파악하지 못하고 일본 기업들에게 모터사이클 시장을 내주어야 했던 할리 데이빗슨(Harley-Davidson)의 예 등이 그러한 의미를 전달해 주고 있다. 반면에 요즘 소비자들의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