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고대에서 ~설명하시오..hwp 파일정보
우리나라 고대에서 ~ 1명을 선정하.. 자료설명
우리나라 고대에서 ~ 1명을 선정하.. 자료의 목차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대표적 교육사상가 중 1명을 선정하여,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유의사항: 과제물의 작성은 서론에서 그 인물을 선택한 이유를 밝히고, 본론에서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고, 결론에서 자신의 평가의견을 제시하도록 하시오.
목차
I. 서론 – 박지원을 선택한 이유
II. 박지원의 생애
III. 박지원의 학문과 사상
IV. 박지원의 교육사상
V. 결론 – 박지원에 대한 평가
VI. 참고문헌
I. 서론 – 박지원을 선택한 이유
박지원(1737~1805)은 “북학파”의 중심인물이다. 북학파란 당시에 중국을 지배하던 청나라의 선진문물을 과감하게 수용하자는 일군의 학자를 말한다. 이는 형식보다 실용적/실리적인 측면을 강조한다. 이들은 실학의 학문적 계보상 이용후생파에 속한다. 대략 18세기 후반에 그들은 상공업 발전의 필요성을 통감하고 유통 확대 내지 생산자..
본문내용 (우리나라 고대에서 ~설명하시오..hwp)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대표적 교육사상가 중 1명을 선정하여,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유의사항: 과제물의 작성은 서론에서 그 인물을 선택한 이유를 밝히고, 본론에서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고, 결론에서 자신의 평가의견을 제시하도록 하시오.
목차
I. 서론 – 박지원을 선택한 이유
II. 박지원의 생애
III. 박지원의 학문과 사상
IV. 박지원의 교육사상
V. 결론 – 박지원에 대한 평가
VI. 참고문헌
I. 서론 – 박지원을 선택한 이유
박지원(1737~1805)은 “북학파”의 중심인물이다. 북학파란 당시에 중국을 지배하던 청나라의 선진문물을 과감하게 수용하자는 일군의 학자를 말한다. 이는 형식보다 실용적/실리적인 측면을 강조한다. 이들은 실학의 학문적 계보상 이용후생파에 속한다. 대략 18세기 후반에 그들은 상공업 발전의 필요성을 통감하고 유통 확대 내지 생산자체의 기술적 혁신으로 생산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