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정리]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요약정리] 청소년~발 및 평가.hwp 파일정보

[요약정리]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인문사회)
📜 자료분량 : 26 Page
📦 파일크기 : 115 Kb
🔤 파일종류 : hwp

[요약정리] 청소년~그램 개발 및 평가 자료설명

방송통신대학 교재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요약`(예지각)의 주요내용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연관분야 공부하시는데 아무쪼록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유아교육학]청소년프로그램개발

[요약정리] 청소년~그램 개발 및 평가 자료의 목차

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해
1. 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념
2. 청소년 프로그램의 유형
3.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중요성
4.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개념
5. 프로그램개발의 성격과 특성

2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론
1. 청소년프로그램개발 이론의 정의와 성격
2. 청소년 프로그램개발 패러다임
3. 청소년 프로그램개발의 접근방법

3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통합 모형
1.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원리
2. 청소년 프로그램개발의 접근원리
3. 프로그램개발의 영향 요인
4. 프로그램개발의 통합 모형

4장. 청소년 프로그램개발의 기획
1. 청소년 프로그램 기획의 개념 및 특징
2. 청소년 프로그램 기획의 필요성과 고려요인
3. 청소년 프로그램 기획자 역할과 능력
4. 청소년 프로그램의 기획 과정

5장. 청소년프로그램 요구분석
1. 요구의 개념
2. 요구분석의 목적과 유형
3. 요구분석의 기법
4. 요구분석의 절차

본문내용 ([요약정리] 청소년~발 및 평가.hwp)

d. 청소년들의 의사 및 사회의 가치와 규범을 변화, 유지시키고 집단 성원의 흥미와 요구를 충족시킨다.
e. 청소년들 사이의 상호작용을 촉진시키며 정서적 긴장 및 갈등의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f. 청소년들에게 과제 수행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기회를 제공하며, 특별한 생활과제를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 수단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g. 청소년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형성된 긍정적 관계를 기초로 금기나 수용된 규범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허용하기도 한다.

2. 청소년 프로그램의 유형

1) 프로그램의 개발 주체에 따른 분류
(1) 국가 및 사회적 수준의 프로그램
국가가 청소년지도의 활성화를 위해 정책적으로 개발, 보급하는 프로그램을 말함. 중앙집권적, 획일적, 보편적 성격을 지닌다.
(2) 기관 수준의 프로그램
청소년 단체나 시설 등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하는 사업적인 성격을 가진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기관의 목적 및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본 수단으로 활용되고 성격이 뚜렷하며 활동내용이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