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문자와 식’ 교과서 분석

수학 ‘문자와 식’~교과서 분석.hwp 파일정보

수학 ‘문자와 식’ 교과서 분석.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사범교육)
📜 자료분량 : 7 Page
📦 파일크기 : 51 Kb
🔤 파일종류 : hwp

수학 ‘문자와 식’~ 식’ 교과서 분석 자료설명

본 자료는 수학 ‘문자와 식’ 교과서를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¼oCÐ

수학 ‘문자와 식’~ 식’ 교과서 분석 자료의 목차

● 7차 교육과정 중 ‘문자와 식’ 개괄
● 6,7차 교육과정 중 ‘문자와 식’ 영역 비교
● 각 학년 별 ‘문자와 식’ 교과서 분석(1,2,3학년 부분)

본문내용 (수학 ‘문자와 식’~교과서 분석.hwp)

● 7차 교육과정 중 ‘문자와 식’ 개괄

초등학교 단계에서의 수학은 어디까지나 유연한 수학적 사고를 연마할 수 있는 기회를 가능한 많이 제공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7차 교육 과정에서 의도한 것은, 너무 조기에 수학을 형식화함으로써 창의성의 신장 기회를 잃게 된다는 문제를 극복하고자, 가능한 한 `문자의 도입`과 `방정식 계산`을 억제하도록 하였다. 따라서 초등학교에서의 방정식 계산이나 형식적인 문자 도입은 삭제하거나 대폭 약화시켰다. 반면에 여러 가지 현실적인 상황으로부터 문제를 스스로 만들어 보거나 문제를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노력 및 새로운 문제로 바꾸어 보고자 하는 창의적인 문제 해결 활동은 강화하였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해답이 다양하게 나올 수 있는 열린 문제까지도 해결해 봄으로써 발전적인 사고를 증진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그리고 문제 해결 후에 자신의 해결 과정을 돌아보고 반성해 보는 활동이나, 자신의 해결 과정과 방법을 설명해보도록 하는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