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밖 수학여행~실밖수학여행.hwp 파일정보
`교실 밖 수학여행`의 내용 요약 교실밖수학여행.hwp
수학도서 – `교실~요약 교실밖수학여행 자료설명
`교실 밖 수학여행`의 내용 요약 교실밖수학여행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수학도서 – `교실~요약 교실밖수학여행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교실 밖 수학여행~실밖수학여행.hwp)
여름방학 수학 과제 (교실밖 수학여행 내용 요약)
[1]수와 집합 이야기
(1)부시맨과 염소 – 수 개념 형성과 수세기
인류가 아직 수세기를 하지 못했을 때 사람들은 일대일대응의 원리를 적용한 ??나무 눈금 새기기??였다. 염소와 나무에 새겨진 눈금을 하나씩 대응시켜 남는 눈금의 수로 없어진 염소의 수를 판정하는 것이다. 지역에 따라서는 조약돌을 사용하기도 했다. 사람들은 점차 물량의 많고 적음을 구별할 수 있게 되었고, ??수 개념??과 어떤 ??수??의 존재성을 서서히 인식하게 되었다. 이러한 수 개념이 싹트면서 자기 자신의 신체를 이용해 수를 표현하는 단계에 접어들었다. 사람들은 손가락과 발가락을 순서대로 접어가며 세는 편리한 방법을 생각해 내기도 하였다. 이 방법은 수와 신체 부위를 일일이 대응시키는 것이 아니라, 수가 커질 때마다 손가락과 발가락을 하나씩 접어 가는 것으로 계통성을 가진 것이었다. 여기서 다양한 수 세기법이 나왔다.
(2)0,1,2,3,4,5,6,7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