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Super)의 진로발달이론

수퍼(Super)의~진로발달이론.hwp 파일정보

수퍼(Super)의 진로발달이론.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사범교육)
📜 자료분량 : 4 Page
📦 파일크기 : 15 Kb
🔤 파일종류 : hwp

수퍼(Super)의~r)의 진로발달이론 자료설명

수퍼(Super)의 진로발달이론

수퍼(Super)의~r)의 진로발달이론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수퍼(Super)의~진로발달이론.hwp)

수퍼(Super)의 진로발달이론
목차

수퍼(Super)의 진로발달이론

I. 성장기(0~14세)

II. 탐색기(15~24세)

III. 확립기(25~44세)

IV. 유지기(45~65세)

V. 쇠퇴기(65세 이후)

참고문헌
수퍼(Super)의 진로발달이론

Super는 개인의 진로발달을 전 생애에 걸쳐 조명하고, 삶의 공간과 역할들을 폭넓게 조망하면서 진로발달 이론을 풍성하게 한 대표적인 진로발달론자이다. 그러나 Super 이외에도 긴즈버그(Ginzberg, 1984), 터크먼(Tuckman, 1973), 갓프레드슨(Gottfredson, 1981) 등이 진로발달의 중요한 특징들이 생애발달과 관련된다는 이론을 발표하였다. 발달이론가들은 공통적으로 개인의 진로 관련 특징들이 어린 시절부터 어떻게 발달되는지 그 과정을 밝히고자하였다. Super의 진로발달 이론에서의 핵심은 자아개념을 발달시키고 실행하는 과정이라고 보고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