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아동발달심리학] 아동발달단계(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등에 따라 각 단계별 특성에 해당하는 내용을 피아제, 프로이드, 에릭슨의 발달이론에서 각각 찾아 설명

[사회과학][아동발~ 찾아 설명.hwp 파일정보

[사회과학][아동발달심리학] 아동발달단계(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등에 따라 각 단계별 특성에 해당하는 내용을 피아제, 프로이드, 에릭슨의 발달이론에서 각각 찾아 설명.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인문사회)
📜 자료분량 : 6 Page
📦 파일크기 : 20 Kb
🔤 파일종류 : hwp

[사회과학][아동발~서 각각 찾아 설명 자료설명

[사회과학][아동발달심리학] 아동발달단계(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등에 따라 각 단계별 특성에 해당하는 내용을 피아제, 프로이드, 에릭슨의 발달이론에서 각각 찾아 설명

[사회과학][아동발~서 각각 찾아 설명 자료의 목차

[아동발달심리학] 아동발달단계(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등에 따라 각 단계별 특성에 해당하는 내용을 피아제, 프로이드, 에릭슨의 발달이론에서 각각 찾아 설명

목 차

1.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1) 제 1기 감각운동기(출생~2세) – 영아기
2) 제 2기 전조작기(2세~7세) – 유아기
3) 제 3기 구체적 조작기(7세~11세) – 아동기
4) 제 4기 형식적 조작기(11세 이후) – 청소년기
2. 프로이드 심리성적 발달이론
1) 구순기(구강기, 0~1세) – 영야기
2) 항문기(1~3세) – 초기유아기
3) 남근기(3~6세) – 유아기
4) 잠재기(6~12세) – 아동기
5) 생식기(사춘기~성인기이전) – 청소년기
3.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1) 신뢰 대 불신 – 영아기
2) 자율성 대 수치와 회의 – 초기 유아기
3) 주도성 대 죄의식 – 유아기
4) 근면성 대 열등감 – 아동기
5) 자아 정체감 대 역할 혼란 – 청소년기

본문내용 ([사회과학][아동발~ 찾아 설명.hwp)

[아동발달심리학] 아동발달단계(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등에 따라 각 단계별 특성에 해당하는 내용을 피아제, 프로이드, 에릭슨의 발달이론에서 각각 찾아 설명

목 차

1.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1) 제 1기 감각운동기(출생~2세) – 영아기
2) 제 2기 전조작기(2세~7세) – 유아기
3) 제 3기 구체적 조작기(7세~11세) – 아동기
4) 제 4기 형식적 조작기(11세 이후) – 청소년기
2. 프로이드 심리성적 발달이론
1) 구순기(구강기, 0~1세) – 영야기
2) 항문기(1~3세) – 초기유아기
3) 남근기(3~6세) – 유아기
4) 잠재기(6~12세) – 아동기
5) 생식기(사춘기~성인기이전) – 청소년기
3.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1) 신뢰 대 불신 – 영아기
2) 자율성 대 수치와 회의 – 초기 유아기
3) 주도성 대 죄의식 – 유아기
4) 근면성 대 열등감 – 아동기
5) 자아 정체감 대 역할 혼란 – 청소년기
6) 친밀감 대 고립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