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교육심리학(공통)(콜버그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

[방송통신대학교 2~달단계이론).hwp 파일정보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교육심리학(공통)(콜버그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5 Page
📦 파일크기 : 44 Kb
🔤 파일종류 : hwp

[방송통신대학교 2~ 성격발달단계이론) 자료설명

2020학년도 2학기 과제물(온라인 제출용)

교육심리학(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5점 만점)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방송통신대학교 2~ 성격발달단계이론) 자료의 목차

Ⅰ. 서론

콜버그는 고등학교 졸업 후 이스라엘 난민 수송 일을 도왔다. 사회적 정의를 행동으로 실천했던 이 당시 경험은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에 기초가 되었다.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에 근거한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은 다양한 도덕적 딜레마 이야기를 통해 각각의 상황에서 어떠한 결정을 내리느냐에 따라 도덕성의 발달단계를 제시하였다. 도덕성은 사회 구성원으로써 지켜야 할 원리와 특성을 뜻한다. “일반적으로 도덕성을 논의할 때 도덕성이 주로 인지의 문제인가, 아니면 정의와 관련되어 있는지, 그리고 행동과는 어떠한 관련이 있는가 하는 질문을 하게 된다. 널리 공유되고 있는 일반적인 개념에 의하면, 도덕성은 앞에서 언급한 인지적, 정서적, 행동적 측면으로 구성된다. 그리고 각 영역은 서2020학년도 2학기 과제물(온라인 제출용)

교육심리학(공통)

문제1.
Ⅰ. 서론
Ⅱ. 본론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2.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

본문내용 ([방송통신대학교 2~달단계이론).hwp)

Ⅰ. 서론

콜버그는 고등학교 졸업 후 이스라엘 난민 수송 일을 도왔다. 사회적 정의를 행동으로 실천했던 이 당시 경험은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에 기초가 되었다.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에 근거한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은 다양한 도덕적 딜레마 이야기를 통해 각각의 상황에서 어떠한 결정을 내리느냐에 따라 도덕성의 발달단계를 제시하였다. 도덕성은 사회 구성원으로써 지켜야 할 원리와 특성을 뜻한다. “일반적으로 도덕성을 논의할 때 도덕성이 주로 인지의 문제인가, 아니면 정의와 관련되어 있는지, 그리고 행동과는 어떠한 관련이 있는가 하는 질문을 하게 된다. 널리 공유되고 있는 일반적인 개념에 의하면, 도덕성은 앞에서 언급한 인지적, 정서적, 행동적 측면으로 구성된다. 그리고 각 영역은 서로 조화, 또는 긴장 관계를 이루면서 인간의 삶이 갖는 다원성과 복잡성을 드러낸다.” 콜버그는 추론 능력의 관점에서 도덕성의 발달단계를 제시하고 하였다. 추론 능력이란 다양한 도덕문제 상황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 다운받기 (클릭)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식생활과문화(공통)

[방송통신대학교 2~문화(공통).hwp 파일정보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식생활과문화(공통).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기타)
📜 자료분량 : 4 Page
📦 파일크기 : 39 Kb
🔤 파일종류 : hwp

[방송통신대학교 2~식생활과문화(공통) 자료설명

2020학년도 2학기 과제물(온라인 제출용)

식생활과문화(공통)

식생활에서 나타나는 개인의 기호나 식습관은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개인의 식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자연적 요인, 사회적 요인, 경제적 요인, 기술적 요인으로 구분하고 각 요인별 세부요인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10점). 또한, 실제로 자신의 식생활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

[방송통신대학교 2~식생활과문화(공통) 자료의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개인의 식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 자연적 요인
2) 사회적 요인
3) 경제적 요인
4) 기술적 요인
2. 나의 식생활 형성에 영향을 미친 요인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방송통신대학교 2~문화(공통).hwp)

Ⅰ. 서론

식생활이란 단순히 먹는 것에 대한 생활행위 뿐만 아니라 인간의 생존과 관련이 있는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개인에 따라 식생활에 차이가 있기 마련인데, 이러한 차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다양하다. 개인이 속한 사회와 가족에 의해 습득 및 공유되고 전달되어 온 식생활과 관련된 양식으로써 식생활문화 역시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는다. 즉 우리가 오랜 시간에 걸쳐 영위하고 있는 식생활은 여러 가지 요인들이 상호작용하면서 이루어진 것이다. 식생활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자연적 요인, 사회적 요인, 경제적 요인, 기술적 요인 등이 있다. 따라서 이번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요인들의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후 나의 식생활에 영향을 미친 대표적 요인으로써 기술적 요인이 미친 영향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를 통해 평소 크게 의식하지 않았던 나의 식생활이 과연 어떠한 영향을 통해 형성되었는지를 이해해보고자 한다.


  💾 다운받기 (클릭)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근현대문학사(공통)

[방송통신대학교 2~학사(공통).hwp 파일정보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근현대문학사(공통).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국어국문)
📜 자료분량 : 4 Page
📦 파일크기 : 37 Kb
🔤 파일종류 : hwp

[방송통신대학교 2~근현대문학사(공통) 자료설명

2020학년도 2학기 과제물(온라인 제출용)

근현대문학사(공통)

[근현대문학사] 교재에서 다룬 1960년대 소설 가운데 한 편의 작품을 선택하여 읽고, 다음 내용을 반드시 포함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 2~근현대문학사(공통) 자료의 목차

제목: 광장은 어디에도 없었다.
Ⅰ. [광장]에서 드러나는 1960년대 사회상과 문화적 특징
Ⅱ. [광장]의 문학사적 의의
Ⅲ. 소설을 읽은 전체적인 감상
참고문헌

본문내용 ([방송통신대학교 2~학사(공통).hwp)

제목 : 광장은 어디에도 없었다.

최인훈의 소설 [광장]은 1960년에 발표되었다. 1960년은 한국의 역사에서 매우 의미 있는 해였다. 4·19혁명으로 전환기적 계기를 마련하였으나 5·16에 의해 그 꿈은 이내 좌절되고 만다. 당시 4·19혁명은 단순한 민주화 운동이 아니었다. 이는 역사적 패러다임의 전환점으로써 이승만 정권기를 상징하던 한국전쟁과 원조경제체제에서 벗어나 독립된 국민국가로서 경제 발전을 도모하기 시작한 시기이기도 하다.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