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1년분량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 ( 관찰일지,부모면담일지,발달평가 모두포함 )

1년기록[135].hwp 파일정보

1년기록[135].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45 Page
📦 파일크기 : 225 Kb
🔤 파일종류 : hwp

만5세 1년분량 관~달평가 모두포함 ) 자료설명

관찰일지는 일상생활과 놀이활동 영역에 걸친 실제 관찰기록, 주제 중심으로 발달과정을 묘사하였고
부모상담일지는 관찰기반 상담 내용과 연계활동 제안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학기별로 사용할수 있는 1학기,2학기 발달평가와 총평 및 향후방향 제언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총 45page분량으로 아주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만5세 1년분량 관~달평가 모두포함 ) 자료의 목차

[ 1 ]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 2 ] 만5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7명 ( 관찰일지와 연계 )

[ 3 ]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 4 ] 만5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7명 ( 관찰일지와 연계 )

본문내용 (1년기록[135].hwp)

일상생활
OO는 아침 등원 후 조용히 자신의 물건을 정리하고 주변을 살피며 교실 분위기를 관찰하는 모습으로 하루를 시작했다. 다른 아이들이 시끄럽게 움직이거나 장난을 치는 상황에서도 동요하지 않고 차분하게 자신의 자리에 앉아 책을 꺼내 보는 모습이 자주 보였다. 활동 시간 전 교사가 전달하는 이야기나 설명을 눈을 맞추며 경청하는 편이며,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을 때는 손을 들어 조용히 질문하며 자신의 생각을 조심스럽게 표현하였다.

놀이활동
봄 나뭇잎을 관찰하는 자연탐구 활동에서 유심히 나뭇잎의 결을 손으로 만져보며 “이쪽은 까끌까끌하고, 반대쪽은 매끈해요”라고 이야기하며 세밀한 관찰 능력을 보여주었다. 다른 친구들이 먼저 활동을 끝내고 떠나는 상황에서도 끝까지 집중하여 다양한 나뭇잎의 형태를 기록하려는 모습이 관찰되었다. 활동이 끝난 후 친구가 관찰지를 잃어버렸다고 하자 조용히 주변을 함께 찾아주는 배려 있는 모습을 보였다.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