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관찰기록 1학기~기록 1학기.hwp 파일정보
상담관찰기록 1학기.hwp
만5세 관찰일지와 ~ 부모상담일지 연계 자료설명
만5세 유아들의 전반적인 발달 과정을 체계적으로 기록하였고,
관찰 내용과 부모상담일지를 효과적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찰 내용과 부모상담일지를 효과적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어린이집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과 완성도있게 작성하였습니다.
아이들의 전반적인 성장 발달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어 관찰일지와 그와 연계된 부모상담일지,발달평가 작성에도 유용할거라 생각합니다.
만5세 관찰일지와 ~ 부모상담일지 연계 자료의 목차
[ 1 ] 관찰일지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1학기 총평/발달평가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1학기 총평/발달평가
[ 2 ] 부모상담일지
– 신체운동건강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의사소통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사회관계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예술경험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자연탐구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상담관찰기록 1학기~기록 1학기.hwp)
일상생활
OO는 아침 등원 후 친구들과 활기차게 인사하며 하루를 시작했다. 신발을 정리하고 가방을 제자리에 두는 모습에서 자기주도적인 태도가 돋보였다. 간식 시간에는 친구들과 과일 이름을 맞추며 즐거워했고, 호기심 많게 바나나는 왜 노란색일까?라고 질문했다.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며 자연스럽게 분위기를 이끌었다.
놀이활동
OO는 블록 놀이 시간에 친구들과 협력해 큰 성을 만들었다. 여기에 다리 만들자!며 아이디어를 내고, 친구들의 의견도 적극 수용했다. 성이 무너지자 웃으며 다시 쌓기를 제안하며 사교성을 보였다. 놀이 확장으로 색깔별 블록 분류 게임을 제안하자, OO는 열정적으로 참여하며 새로운 규칙을 만들었다.
OO는 아침 등원 후 친구들과 활기차게 인사하며 하루를 시작했다. 신발을 정리하고 가방을 제자리에 두는 모습에서 자기주도적인 태도가 돋보였다. 간식 시간에는 친구들과 과일 이름을 맞추며 즐거워했고, 호기심 많게 바나나는 왜 노란색일까?라고 질문했다.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며 자연스럽게 분위기를 이끌었다.
놀이활동
OO는 블록 놀이 시간에 친구들과 협력해 큰 성을 만들었다. 여기에 다리 만들자!며 아이디어를 내고, 친구들의 의견도 적극 수용했다. 성이 무너지자 웃으며 다시 쌓기를 제안하며 사교성을 보였다. 놀이 확장으로 색깔별 블록 분류 게임을 제안하자, OO는 열정적으로 참여하며 새로운 규칙을 만들었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