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관찰일지와 부모상담일지 1학기 ( 발달평가 첨부 ) – 관찰일지와 부모상담일지 연계

상담관찰기록 1학기~기록 1학기.hwp 파일정보

상담관찰기록 1학기.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21 Page
📦 파일크기 : 144 Kb
🔤 파일종류 : hwp

만5세 관찰일지와 ~ 부모상담일지 연계 자료설명

만5세 유아들의 전반적인 발달 과정을 체계적으로 기록하였고,
관찰 내용과 부모상담일지를 효과적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어린이집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과 완성도있게 작성하였습니다.

아이들의 전반적인 성장 발달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어 관찰일지와 그와 연계된 부모상담일지,발달평가 작성에도 유용할거라 생각합니다.

만5세 관찰일지와 ~ 부모상담일지 연계 자료의 목차

[ 1 ] 관찰일지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1학기 총평/발달평가

[ 2 ] 부모상담일지
– 신체운동건강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의사소통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사회관계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예술경험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자연탐구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상담관찰기록 1학기~기록 1학기.hwp)

일상생활
OO는 아침 등원 후 친구들과 활기차게 인사하며 하루를 시작했다. 신발을 정리하고 가방을 제자리에 두는 모습에서 자기주도적인 태도가 돋보였다. 간식 시간에는 친구들과 과일 이름을 맞추며 즐거워했고, 호기심 많게 바나나는 왜 노란색일까?라고 질문했다.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며 자연스럽게 분위기를 이끌었다.
놀이활동
OO는 블록 놀이 시간에 친구들과 협력해 큰 성을 만들었다. 여기에 다리 만들자!며 아이디어를 내고, 친구들의 의견도 적극 수용했다. 성이 무너지자 웃으며 다시 쌓기를 제안하며 사교성을 보였다. 놀이 확장으로 색깔별 블록 분류 게임을 제안하자, OO는 열정적으로 참여하며 새로운 규칙을 만들었다.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