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14명

2학기[21].hwp 파일정보

2학기[21].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14 Page
📦 파일크기 : 94 Kb
🔤 파일종류 : hwp

만1세 2학기 관찰~별 발달평가 14명 자료설명

만1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14명 분량입니다.

관찰내용마다 발달평가 하나씩 첨부되어 있습니다.

만1세 2학기 관찰~별 발달평가 14명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2학기[21].hwp)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이름
OOO
연령
만1세
반이름
OOO반
기록자
OOO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숟가락에 밥과 반찬을 떠서 먹여주려고 하자 OO가 “시어”라고 말하며 고개를 흔든다. 교사가 숟가락을 내려놓자 숟가락을 들어 밥을 다시 식판을 털어놓은 후 그리고 숟가락에 붙은 밥풀을 손으로 떼어서 먹는다. 숟가락을 책상에 올려놓고 양손에 밥풀을 들고 손으로 먹는다.
평가 및 해석
점심시간이 되면 바로 책상 앞에 앉지 않고 주변을 둘러보다 식판 앞에 앉는다. 숟가락을 잘 들지 않아 먹여주려고 하면 두 손으로 얼굴을 가리며 싫다고 표현하며 양손으로 밥풀을 하나씩 집어서 먹는다. 스스로 도구를 사용해서 먹을 수 있도록 교사, 또래가 먼저 도구 사용하는 것을 보여주며 먹도록 유도해야겠다. 빵이나 과자, 쥬스 등의 단 간식을 잘 먹는데 간식의 양을 줄이고 주식을 먹도록 가정에도 말씀드려야겠다.

놀이활동
OO가 찍기 재료를 책상위에 제시하여 주자, “내가 할


  💾 다운받기 (클릭)  



만1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 2학기 총평 ( 신체운동건강,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 )

관찰기록일지2학기.~록일지2학기.hwp 파일정보

관찰기록일지2학기.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16 Page
📦 파일크기 : 112 Kb
🔤 파일종류 : hwp

만1세 2학기 관찰~연탐구 관찰일지 ) 자료설명

만1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 총평 입니다.

5개 영역별( 신체운동건강 / 의사소통 / 사회관계 / 예술경험 / 자연탐구 )로 세분화하며 관찰하였고 5가지 영역별로 연령 발달단계에 맞춘 정밀한 발달평가도 첨부하였습니다.

학부모와의 상담 및 보고서 작성에 바로 활용 가능한 총평 템플릿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1세 2학기 관찰~연탐구 관찰일지 ) 자료의 목차

1. 관찰내용 및 발달평가
– 신체운동,건강
– 발달평가
2. 관찰내용 및 발달평가
– 의사소통
– 발달평가
3. 관찰내용 및 발달평가
– 사회관계
– 발달평가
4. 관찰내용 및 발달평가
– 예술경험
– 발달평가
5. 관찰내용 및 발달평가
– 자연탐구
– 발달평가
6. 총평

본문내용 (관찰기록일지2학기.~록일지2학기.hwp)

신체운동,건강
점심시간, OO은 식판이 앞에 놓이자 손으로 음식 냄새를 맡고, 수저 대신 손으로 밥을 집으려 하였다. 교사가 “숟가락으로 먹으면 더 편할 거야”라고 알려주자, 곧 숟가락을 들어 밥과 국을 번갈아 떠먹기 시작하였다. 국물이 흐를 때는 스스로 입가를 닦으려 하였고, 먹다 남은 반찬을 손으로 하나씩 집어보며 맛을 다시 확인하였다. 간식 시간에도 새로 제공된 과일을 손으로 만지며 “차가워”라고 말하고 흥미를 보였다.
발달평가
음식에 대한 감각적 탐색이 활발하게 이루어졌으며, 수저 사용 등 소근육 조절 능력도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었다. 식사 중 자율성과 위생습관에 대한 인식이 서서히 자리 잡고 있었다.
의사소통
식사 전, OO은 “오늘 뭐 나와요?”라고 물으며 식단에 대한 호기심을 드러냈다. 식판을 받자 “오이 안 좋아”라고 표현하고, 교사가 “한 입만 먹어볼까?”라고 권유하자 잠시 고민한 후 한 조각을 집어먹고 “시어요”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식사 중 교사에게 “이거 더 주세요”라고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