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상담기록.hw~학기상담기록.hwp 파일정보
2학기상담기록.hwp
만0세 관찰일지 +~2학기 발달평가 ) 자료설명
일상생활과 놀이활동을 체계적으로 기록한 관찰일지, 이를 기반으로 부모와의 효과적인 소통을 돕는 부모상담일지 , 그리고 2학기 발달평가까지 포함한 완성도 높은 패키지자료입니다.
관찰에서 상담까지의 연계 흐름이 유기적으로 되어있어 현장 적용이 가능하도록 작성하였습니다.
관찰에서 상담까지의 연계 흐름이 유기적으로 되어있어 현장 적용이 가능하도록 작성하였습니다.
관찰 → 상담 → 평가까지 하나로 정리된 자료를 찾는 교사분들께 많은도움 될거라 생각합니다
만0세 관찰일지 +~2학기 발달평가 ) 자료의 목차
[ 1 ]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
[ 2 ]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2학기상담기록.hw~학기상담기록.hwp)
일상생활
오후 낮잠 시간, 교사가 잔잔한 클래식 음악을 틀어주자 눈을 감고 누운 채로 몸을 좌우로 작게 움직이며 리듬에 반응했다. 이내 안정된 표정으로 잠이 들었다. 음악 소리에 편안함을 느끼는 듯했다.
놀이활동
음악 영역에서 탬버린을 탐색하며 손으로 두드려 소리를 들었다. 교사가 리듬에 맞춰 노래를 부르자 탬버린을 들고 흔들며 박자에 맞춰 몸을 들썩이는 모습이었다. ( 놀이확장: 다양한 빠르기의 음악을 들려주며 영아가 몸으로 리듬을 표현하도록 격려했다. )
일상생활
기저귀를 갈아줄 때, 교사가 익숙한 동요 곰 세 마리를 불러주자 울음을 멈추고 노래를 경청하는 모습이었다. 특히 후렴구에서는 몸을 들썩이며 즐거움을 표현했다.
오후 낮잠 시간, 교사가 잔잔한 클래식 음악을 틀어주자 눈을 감고 누운 채로 몸을 좌우로 작게 움직이며 리듬에 반응했다. 이내 안정된 표정으로 잠이 들었다. 음악 소리에 편안함을 느끼는 듯했다.
놀이활동
음악 영역에서 탬버린을 탐색하며 손으로 두드려 소리를 들었다. 교사가 리듬에 맞춰 노래를 부르자 탬버린을 들고 흔들며 박자에 맞춰 몸을 들썩이는 모습이었다. ( 놀이확장: 다양한 빠르기의 음악을 들려주며 영아가 몸으로 리듬을 표현하도록 격려했다. )
일상생활
기저귀를 갈아줄 때, 교사가 익숙한 동요 곰 세 마리를 불러주자 울음을 멈추고 노래를 경청하는 모습이었다. 특히 후렴구에서는 몸을 들썩이며 즐거움을 표현했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