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치마케팅

니치마케팅.hwp 파일정보

니치마케팅.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5 Page
📦 파일크기 : 26 Kb
🔤 파일종류 : hwp

니치마케팅 자료설명

에뿔맞은것임~~나름대루많은자료를찾으면서나름대로노력한것임
r

니치마케팅 자료의 목차

1. 니치마케팅에서 남양 알로에를 선정이유………………………… 2쪽

2. 마케팅 목표와 전략……………………………………………………2쪽

3. 회사 및 제품 소개와 시장현황………………………………………3쪽

4. SWOT분석………………………………………………………………4쪽

5. STP전략…………………………………………………………………4쪽

6. 4P MIX …………………………………………………………………6쪽

7. 결론 및 향후 전략 ……………………………………………………8쪽

8. 참고자료…………………………………………………………………8쪽

본문내용 (니치마케팅.hwp)

1. 니치마케팅에서 남양 알로에를 선정이유
교수님께서 니치마케팅, 틈새시장에 대해 레포트를 쓰라고 하셨다. 처음에는 어떤 제품과 회사를 선정하여 마케팅을 펴 나갈까? 이런 고민에 빠졌었다. 자주 보는 성공 신화의 비밀이라는 TV프로그램이 생각이 났다. 여러 가지 TV를 본 것 중에 트렉 스타가 등산화 시장에서 어떤 마케팅을 함으로써 살아 남았고, 또 여러 가지 기업들이 힘든 어려운 고난 속에서 여러 마케팅을 펴므로써 성공 신화창조를 나았는지가 생각이 났다. 그 중에서 최근에 방영된 남양알로에 대한 생각이 났다. 처음 어떻게 기존의 미국시장을 개척했는지, 현재 알로에 부분에서 세계정상을 우뚝 서기까지의 있었던 내용이 나왔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보면서 이것이 리치마케팅의 좋은 예라고 생각해서 제 나름대로 틈새시장공략하기 위해 어떠한 기업의 내부적인 요인과 외부적인 환경요소를 잘 파악해서 이것을 바탕으로 미국시장을 타켓을 삼고 기존의 시장을 어떻게 시장세분화를 하고 세분된 시장을 Postioning을 할 것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