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대중문화

광고와 대중문화_5~057362.hwp 파일정보

광고와 대중문화_5057362.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8 Page
📦 파일크기 : 65 Kb
🔤 파일종류 : hwp

광고와 대중문화~광고와 대중문화 자료설명

광고와대중문화

광고와 대중문화~광고와 대중문화 자료의 목차


☺ 문화와 광고

1. 문화란?
2. 문화에 대한 정의
3. 문화의 구별
4.문화와 광고
1) 문화결정론
2)광고결정론

☺ 광고와 대중문화

1. 대중문화란?
2. 각 시대별 대중문화와 광고
1)1960년대
2)1970년대
3)1980년대
4)1990년대
5)2000년대

☺ 광고와 대중문화 커뮤니케이션

1. 광고와 대중문화의 커뮤니케이션
2. 광고와 대중문화의 관계

☺ 결론

본문내용 (광고와 대중문화_5~057362.hwp)


☺ 광고와 대중문화

1.대중문화란?
-말 그대로 대중 사회를 기반으로 성립되는 문화가 대중문화이다. 그렇치만 대 중사회에서 어느 정도 인을 받아야지만 대중문화라 불릴 수 있다.

2. 각 시대별 대중문화와 광고

① 1960년대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하던 시기였기 때문에, 알리기만 하면 팔리던 시대로, 대 다수의 광고는 신상품 정보를 `고지`하는 수준에 불과했으나, 일부 물리적 편익 외에 심리적 편익을 제시하는 형태의 광고가 제작됨으로써, `설득`을 위 한 근대적인 형태의 광고가 등장한다. 당시 산업자본주의가 자리 잡게 되면 서, 부유층 및 빈곤층과 같은 계층의식이 형성되고 있음을 광고에서도 엿볼 수 있다.

<60년대의 광고의 예>
1) CM송 사용 – 진로소주
2) 이유식 광고 – 비락. 비오비타등…
3) 애니메이션사용 – 진로소주의 두꺼비, 닭표간장의 닭미오와 꼬끼오,
금성의 트란지스타등.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