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제연구.pdf~과학과제연구.pdf 파일정보
과학과제연구.pdf
과학과제연구 탐구자~른 식물작용의 기전 자료설명
과학중점 고등학교에서 실시하는 과학과제연구 과목에서 참여했던
과학과제연구 탐구자~른 식물작용의 기전 자료의 목차
1. 연구동기, 목적
2. 연구방법, 절차
1) 산성,중성,염기성에서 주로 자라며 그 ph농도에 도달했을 때 가장 잘 자란다고 알려진 식물을 3개씩 총 9개를 준비한다.
2) 같은 종류인 3개의 식물에 산성토, 중성토, 염기토의 환경에 각각 자랄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3) 같은 종류인 식물 3개 중 가장 잘 자란 개체에 넣어준 토양의 상태를 나머지 개체에게도 만들어 주어 최적의 토양 환경을 만들어 준다.
4) 이와 같이 나머지 2종류의 식물에도 적용하여 실험 결과를 도출한다.
3. 실험과정
4. 연구결과
5. 핵심원리
6. 결론
2. 연구방법, 절차
1) 산성,중성,염기성에서 주로 자라며 그 ph농도에 도달했을 때 가장 잘 자란다고 알려진 식물을 3개씩 총 9개를 준비한다.
2) 같은 종류인 3개의 식물에 산성토, 중성토, 염기토의 환경에 각각 자랄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3) 같은 종류인 식물 3개 중 가장 잘 자란 개체에 넣어준 토양의 상태를 나머지 개체에게도 만들어 주어 최적의 토양 환경을 만들어 준다.
4) 이와 같이 나머지 2종류의 식물에도 적용하여 실험 결과를 도출한다.
3. 실험과정
4. 연구결과
5. 핵심원리
6. 결론
본문내용 (과학과제연구.pdf~과학과제연구.pdf)
*연구동기
작년 약 1년 동안 진행했던 6c(진로활동) : 토양의 산성화 실험 진행
묽은 염산을 물과 함께 공급해준 토마토 -> 잎 마름 현상 -> 다른 개체 보다 성장 Up
-> Why? -> 국립산림과학원 문의
-> 식물별로 선호하는 토양산도가 다르다
-> 후속 타탐구를 진행하기로 함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