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대상그룹의 글로벌 경영전략과 인도네시아 현지화전략

대상그룹의글로벌전략~의글로벌전략.hwp 파일정보

대상그룹의글로벌전략.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기타)
📜 자료분량 : 19 Page
📦 파일크기 : 160 Kb
🔤 파일종류 : hwp

[경영] 대상그룹의~도네시아 현지화전략 자료설명

Ⅰ.서론&#13&#13Ⅱ.본론&#131.대상그룹 기업개요&#131-1.기업소개&#131-2.기업 성장과정&#131-3.대상의 주요제품군&#13&#132.대상그룹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132-1.조미료 산업의 특성&#132-2.국내 조미료 시장의 경쟁상황&#132-3.인도네시아 진출 배경&#13&#133.대상그룹의 해외시장 진입전략&#133-1.SWOT&#133-2.인도네시아 시장분석&#133-3.합작법인 설립과 경쟁사와의 관계&#133-4.아지노모토와의 경쟁상황&#13&#134.대상그룹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134-1.현지화 마케팅 전략분석&#134-2.마케팅 믹스(4p&#39s)&#134-3.인력 개발 및 관리&#134-4.아지노모토의 반격과 대상그룹의 대응&#134-5.사업의 다각화 전략&#13&#135.대상그룹의 성공요인 및 향후 과제&#135-1.성공요인 분석&#135-2.인도네시아의 현황과 대상그룹의 과제&#13&#13Ⅲ.결론&#13&#13참고자료 및 사이트&#13&#13 FileSize : 160K

[경영] 대상그룹의~도네시아 현지화전략 자료의 목차

Ⅰ.서론&#13&#13Ⅱ.본론&#131.대상그룹 기업개요&#131-1.기업소개&#131-2.기업 성장과정&#131-3.대상의 주요제품군&#13&#132.대상그룹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132-1.조미료 산업의 특성&#132-2.국내 조미료 시장의 경쟁상황&#132-3.인도네시아 진출 배경&#13&#133.대상그룹의 해외시장 진입전략&#133-1.SWOT&#133-2.인도네시아 시장분석&#133-3.합작법인 설립과 경쟁사와의 관계&#133-4.아지노모토와의 경쟁상황&#13&#134.대상그룹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134-1.현지화 마케팅 전략분석&#134-2.마케팅 믹스(4p&#39s)&#134-3.인력 개발 및 관리&#134-4.아지노모토의 반격과 대상그룹의 대응&#134-5.사업의 다각화 전략&#13&#135.대상그룹의 성공요인 및 향후 과제&#135-1.성공요인 분석&#135-2.인도네시아의 현황과 대상그룹의 과제&#13&#13Ⅲ.결론&#13&#13참고자료 및 사이트&#13

본문내용 (대상그룹의글로벌전략~의글로벌전략.hwp)

세계화의 개념이 등장하게 된 것은 보편적 기준의 세계화의 등장과 생산수단의 세계화 등의 원인에 기인한다. 이러한 세계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 것은 글로벌 기업이라고 생각된다. 글로벌 기업은 세계를 하나의 거대한 시장으로 인식하고, 국경 없는 세계를 자유로이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의 탄생과 발전이야말로 20세기가 얻은 위업의 하나이며, 그 영향력은 한 기업이나 산업에 그치지 않고 사회 전체에 넓게 이어진다. &#13또한 글로벌 기업은 세계화 전략뿐만 아니라, 현지화 전략도 무시할 수 없다. ‘Think global, act local&#39 라는 말은 기업은 모든 일을 세계적인 차원에서 기획하고 조직하고 제품의 마케팅에 있어서도 현지화에 순응해야 한다는 의미를 가진 말이다. 세계화의 중요성 못지 않게 현지화에도 소홀히 할 수 없음을 단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13모든 나라는 각 나라마다 독특한 역사, 종교, 말, 정치, 경제제도, 사회제도, 생활방식, 가치관 등을 가지고 있다. 다른 여러 가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