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서비스 경쟁력 ~ 향상방법.docx 파일정보
개인서비스 경쟁력 향상방법.doc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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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서비스 경쟁력 향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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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경쟁력 향상 방법-개인
기업이 이윤을 남기기위해선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해서 고객에게 공급해야 한다. 당연히 소비의 주체인 고객이 가장 중요한 요인이고 처음으로 고객과 접접을 가지는 종업원, 즉 서비스맨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있다.
그럼 이 고객들의 마음을 어떻게 움직일 수 있을까 지금부터 다룰 내용은 기업의 한 부분인 서비스맨의 시각에서 서비스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첫째로는 서비스맨이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어야 한다.
Ex) 22세의 링컨은 시골의 조그만 가게에서 일을 하다가 어느날 한 할머니에게 거스름돈을 적게 준 사실을 뒤늦게 깨닫고 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가게에서 4km떨어져있는 데도 할머니댁을 찾아가 남은 잔돈을 돌려줌 서비스 정신과 사명의식을 실천한 예, 할머니는 깊은 감동을 받고 그 가게의 충성고객이 되었다, 링컨 한사람으로 인해 그 가게는 주위의 다른 가게보다 서비스 경쟁력이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두번째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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